TRAVEL

경주 SM펜션에서 행복한 힐링시간

동궁원이미지

동궁원

(경주동궁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안압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곳으로 경주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면적 64,830㎡로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인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궁식물원은 사계절 푸른 나무와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신라의 문화유적을 담아 경주의 정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경주버드파크는 새와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차별화된 사계절 체험테마파크입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블루원워터파크이미지

블루원워터파크

블루원 워터파크는 기존 정적인 휴식개념의 워터파크에서 벗어나 젊음과 열정 그 자체를 컨셉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어트렉션들 역시 익사이팅하고 컬러풀한 그 자제를 보여줍니다.
[사진출처 - 블루원워터파크]​

경주보문관광단지이미지

경주보문관광단지

보문호를 중심으로 242만평의 부지 위에 조성된 보문관광단지는 주변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고급호텔, 콘도, 온천, 골프장, 야외공연장, 놀이시설 등 각종 문화레저시설을 두루 갖춘 국제적인 관광단지입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경주월드이미지

경주월드

경주월드는 30여개의 놀이기구를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 사업부분의 경주월드 이뮤즈먼트와 2008년 6월 문을 연33,000㎡ 규모의 초대형 워터파크 사업부분의 캘리포니아비치, 그리고 유스호스텔 사업부분의 서라벌 청소년 수련원을 운영하고 있는 남부권 레져관광분야의 중심축으로 도약하고 있는 종합 리조트 휴양시설을 갖춘 테마파크입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안압지이미지

안압지(동궁과월지)

신라 왕궁의 별궁이며, 태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성대한 연회를 베풀었던 곳으로 좁은 연못을 넓은 바다처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 신라인들의 세련된 창의성이 돋보이며, 못 안에는 동양의 신선 사상을 배경으로 하여 섬 세 개와 열두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첨성대이미지

첨성대

첨성대는 신라 27대 선덕여왕때에 이룩된 천문대로서 천기(天氣)를 관측하고, 별자리를 살피기 위해 쌓은 것이며 현재 동양에 남아있는 최고의 천문대일 뿐만 아니라 직선과 곡선이 간결하게 조화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불국사이미지

불국사

토함산에 서남쪽에 자리 잡은 불국사는 신라인들의 과학과 미학이 이뤄낸 통일신라 문화의 정수로 평가받고 있는 곳입니다. 경내는 세 분의 부처님이 계신 대웅전, 극락전, 비로전 영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영역은 입구가 되는 계단과 문, 그리고 중심 건물과 이를 둘러싼 회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꽃처럼 피어난 사찰 불국사는 신라의 건축기술과 불교, 토함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만들어낸 통일신라시대 사원 예술의 걸작입니다.

주상절리이미지

주상절리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발달규모와 발달크기 및 형태의 다양성에 있어서 이미 지정되어 있는 타 지역 주상절리 천연기념물과는 뚜렷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부채꼴 모양의 특이 주상절리를 비롯한 수평 방향의 주상절리가 대규모로 발달되어 있습니다.